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및 참여 독려
전문가와 중소기업 대표 1대1 맞춤 컨설팅
'2026년 인제군 중소기업 지원사업 합동설명회'가 오는 6일 오후 2시 인제문화원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군이 추진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총망라해 안내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 이해도를 높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인터넷 쇼핑몰 운영 사업,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KCL 소개 및 협업 사업,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 지식재산 첫걸음 사업, 인제군·인제우체국 상생협력 플랫폼 구축사업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강원테크노파크,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시행되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분야별로 설명하고, 현장에서 전문가와 중소기업 대표자가 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 1대1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내 중소기업(제조업) 대표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어서 지역 중소기업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정책과 지원 시책을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군은 총사업비 18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이 유용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라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