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만에 한번 찾아온다는 백호해, 2010년 호랑이의 힘찬 기세로 시작 했다. 작년 경제적 시름으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에도 주름이 생겼다. 그래서 올해도 더욱 사람들은 사주카페나 철학관을 찾아 관상을 통해 올 한 해에 건강, 사업, 취업, 승진 등 운세를 보고 인상을 바꾸더라도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 마침 호랑이해라서 호랑이 얼굴에 있는 깊은 주름처럼 나이 한 살 더 먹어서 깊은 주름이 더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이 앞선다.
옛날 동화 속 호랑이 이야기 “떡 하나 주면 안 잡아 먹지, 호랑이와 해와 달이 된 오누이”하는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할머니가 들려주시던 호랑이 모습을 어렴풋이 기억이 떠오르면 호랑이의 강인함보다는 호랑이의 깊은 주름살로 인해 사나움과 무서움을 준 걸로 기억한다.
경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호랑이의 깊은 주름살처럼 사람들은 올 한해 만큼은 자기 자신의 인상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무섭게 보이거나 성난 모습으로 비쳐지기보다 좀더 근엄하고 위풍당당한 자태로 보이길 원한다.
사람들의 주름에는 인생의 희로애락과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사람의 얼굴은 인상 쓰는 정도에 따라 다르고 웃는 정도에 따라 다른 것은 어떤 표정을 짓느냐에 따라 주름이 달라지니 인상이 달라지고 곧 인생이 달라지게 된다. 올 한해도 세월의 무게 속에 이마주름이라도 한번 쫘악 펴서 인생의 주름까지 활짝 웃음이 넘치는 한 해를 만들어 보는 게 어떨까?
자영업을 하는 박모씨(48)는 원래 이마에 깊은 주름이 있었는데, 올해 들어 나이 한 살 더 먹은 게 이마에 굵은 주름이 하나 더 생긴 것 같아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주로 사람들과 만나 사업을 해나가는 입장이기에 이마의 굶은 주름은 사업 운세에 지장을 줄까 봐 주름성형을 결심했다. 또한 취업준비생 김모양(27)은 여드름 흉터로 인한 피부의 탄력이 없다 보니 주름이 생긴 것 처럼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라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면접 볼 때 채용에 영향을 미치거나 않을까 고심한 끝에 한방침성형을 받기로 결심했다.
이렇게 요즘 같은 세상은 사람들과 대면하는 관계가 많아지는 시대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보여지는 얼굴의 인상이 그 사람의 이미지를 연상됨으로써 인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기에 관상에 대해 관심들이 많다.
박모씨나 김모양도 사주나 운명을 전적으로 믿지는 않지만, 얼굴에 드러난 주름으로 인해 관상이 좋지 않아 운세에 지장을 준다고 얘기를 듣게 되고, 자신이 얼굴을 봐도 패인 주름으로 늘 마음이 무거웠는데 올해 들어 치료받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 졌다. 그리고 사람들을 대할 때면 더욱 자신감이 생겨 정말 올 한해는 운세가 뜨일 것만 같은 기대에 부풀어 있다.
이렇듯 주름은 아름다운 미를 부각시키는 척도이지만 얼굴의 중요한 요소이자 기준이 되는 것이며 관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관상과 주름의 관계에서 얼굴을 부위별로 보면, 이마 주름은 지내온 인생을 반영하며 지적능력이나 덕성을 판단한다.
눈썹 위에 여덟 팔자 주름이 있으면 배우자와 자식 덕이 빈약하고 고독하다. 눈꼬리에 생긴 주름은 소추문이라 하여 애정에 이상 신호가 있어 배우자 관계가 불리하며 덕이 적다.
나이에 비해 눈꼬리에 어린 눈가 주름이 많이 생긴 남성은 처운이 부족해 결국 부부간 불만이 많고, 여성은 부부운이 희박해 화합하기 어렵다. 또한 눈꼬리가 올라간 사람은 인상이 강하고 사나워 보이고 특히 주름까지 있으면 차가운 인상을 준다. 눈 바로 밑 볼록 솟은 부위(와잠)에 지저분한 주름을 나망문이라 하는데 이러한 주름의 소유자는 성격이 거칠고 포악하여 관재가 많이 따르고 처자를 극하고 여자는 남편과의 관계가 박약하여 과부가 된다.
입가 주름이 깊으면 고독이 깊어지고 부부생활이 원치 않으며, 위로 드리우면 극단적 상황이나 독신으로 사는 경향이 짙다. 또한 입술에 주름이 많이 잡히면 식록이 부족하고 고단하여 아랫입 바로 주름이 있으면 이를 승장문이라 하여 부귀하다.
관상에서의 좋은 인상은 삼정(얼굴 전체를 상정, 중정, 하정으로 삼등분 한 것)으로 조화롭고 평등해야 한다. 상정에 해당하는 이마는 하늘의 기운을 지닌 곳으로 조상의 덕을 많이 받는 부위이다. 즉 이마가 넓고 앞으로 튀어나온 사람은 부모로부터 정신적, 물질적 혜택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는 것이다. 그러나 이마가 좁고 주름이 있는 경우는 복이 좀 없고 이마에 잔주름이 많은 것은 자기 일보다는 남의 일 때문에 고단한 운세를 타고난 상이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혜화한의원 이효석 원장은 “호랑이얼굴 같은 깊은 주름의 경우 한방침성형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것은 침으로 하는 성형이기 때문이다. 어떤 약물도 쓰지 않고 주름을 없애기 때문에 특정 약물의 알러지나 레이저 등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들에게 선호하는 경향이 높고 표정이 자연스럽다라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모델이나 연예인들이 한방침성형을 하기 위해 들린다고 한다.
이효석 원장은 한방 침성형을 10년 이상 임상경험을 살려서 실주름부터 목주름, 팔자주름, 흉터 같은 주름, 계곡 같은 깊은 주름까지 3회에서 10회 정도를 받게 되면 반영구 적인 주름제거가 가능하다고 한다.
각종 주름 등을 한방쁘띠 침성형으로 경인년 새해는 주름을 펴고 백호의 좋은 운세를 기약해 보자.
[도움말 : 혜화한의원 (혜화한의원 원장 이효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