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단위 택배 서비스인 시간지정 집하서비스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시작하면서 '기다리지 않는 택배'에 대한 관심과 소비자들의 이용 욕구가 커지고 있다.
1시간 단위 시간지정 집하 서비스 효과는 실제 택배시장의 소비자 반응에서 드러나고 있다.
한진택배는 서비스 출시일인 1일 접수물량이 당초 예상보다 30% 이상을 상회하는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시간지정 집하 서비스를 경험한 주부 박모 씨는 “시간지정 서비스는 언제, 어디에서든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다”는 이용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한진택배 영업기획팀 이택수 팀장은 “시간지정 집하 서비스의 특징은 택배기사의 약속시간 불이행이나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완전히 없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들이 추가요금을 지불해서라도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아, 최근 택배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한진은 시간지정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간지정 집하 서비스는 시간을 다투는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